전주 자연생태박물관 > 주변관광지

본문 바로가기



전주 자연생태박물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목헌 작성일15-10-04 17:28 조회1,084회 댓글0건

본문

전주천 상류의 치명자산과 승암산 기슭에 자리 잡은 전주자연생태박물관이 전주권 자연생태의 명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1만8,766㎡ 부지면적에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2,075㎡의 규모로 국ㆍ도비 보조를 받아 건립된 전주자연생태박물관은 외양부터가 전주의 특성을 살렸다. 
특히 건물 이미지는 한국의 전통적인 처마선을 이용한 다양한 비례 사용으로 리듬감 있게 설계되었다. 전면출입구는 물고기 입의 조형적 이미지를, 후면출입구는 물고기 꼬리를 형상화 하여 전통과 현대를 접목시켰다는 점이 흥미롭다.

박물관외부전경

친환경 건축물로 관광명소로 부상

전주의 주산인 승암산을 배경에 두고 전주천 물결이 앞으로 흐르는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 자리한 자연생태박물관이 한옥마을과 더불어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1급수 청정한 수질에서 서식하는 쉬리를 형상화한 건축물을 신축하여 냉방과 난방을 지열시스템으로 가동하여 운영되고 있는 실천적인 친환경 건축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1층 : 자연생태체험관으로 전주의 자연생태 환경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있고, 지표생물로서 가장 깨끗한 물에서 서식하는 쉬리수족관과 전주천에서 발견된 수달을 소개하는 등 자연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체험 학습공간이다. 
 

2층 : 친환경에너지체험관으로 에너지 이용과 변천, 신재생에너지, 미래에너지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에너지 관련 체험시설과 에너지영상실이 마련되어 있다. 이러한 시설들은 전국 에너지전시관중 가장 다양한 종류의 체험시설을 갖춘 규모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목헌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omokhun.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그누보드5 상호 : 오목헌    사업자등록번호 : 102-05-93590    전화번호 : 063-288-2662        관리자 예약접수확인
전북 전주시 완산구 은행로 76
대표 : 임명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