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명자산성지 > 주변관광지

본문 바로가기



치명자산성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목헌 작성일15-10-04 17:33 조회966회 댓글0건

본문

전주시 동남쪽에 있는 한벽당 뒷산인 승암산(중바위산) 가파른 산등에 천주교 성지인 치명자산이 있다. 바위 위에 높이 4m의 석조 십자가가 있는 날등 옆, 벼랑 바위를 깎아 내어 최근에 성당을 세운 이 성지는 세계에서 유일한 동정부부인 유중철(요한), 이순이(루갈다)와 그 가족들이 묻혀 있는 곳이다. 신유년 천주교박해로 가족 7명이 순교하여, 이곳에 합장된 유항검은 완주군 이서면 초남부락에서 태어난 전라도에서는 첫 천주교 신자로 남문 밖에서 참수당했으며 그의 아들 중철과 며느리 순이는 독실한 신앙생활을 위해 결혼 4년 동안 동정을 지키다가 처참하게 처형되었다. 한벽당 주변에서도 우뚝 세워진 십자가가 보이는 이곳은 성지로 조성되어 순례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명소가 되었다.

세계 유일의 동정부부 순교자(유중철, 이순이)묘가 정상에 안치되어 있고 산정상 암벽에 차도가 없이 지은 화강암 기념 성당이 있다. 동정부부 순교자 묘 위에 있는 기적의 바위(예수 마리아바위)는 하느님만이 조각할 수 있는 천연기념물이다. 산비탈을 타고 등정하며 기도할 수 있는 골고타 십자가의 길은 세상에 가장 돋보이는 성지순례 기도의 길이다. 입구에서 산 정상까지 전 구간 꽃길이 형성되어 최적의 산책과 명상의 길이 되고 있다. 성스러움과 속됨이 뚜렷이 구분된 성지 입구엔 넓은 휴식공간(몽마르뜨 광장)과 숲속 주차장(4,000평)이 있고 걸어서만 기도하며 오를 수 있는 묘역과 성당이 정상에 있다.

 

* 특징

본 성산(聖山)에는 세계 어느 곳에서도 맛볼 수 없는 성지 고유의 특색을 갖추고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1) 유항검과 동정부부 순교자 묘 동서고금에 유래가 없는 동정부부 순교자(유중철,이순이)의 묘 

2) 몽마르뜨 광장 누구든 땀을 흘리며 걸어서만 순례 등정해야 하는 산정의 성역(순교자묘, 성당) 과 사랑을 나누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입구 하단 [몽마르뜨]잔디광장. 그리고, 3,000평이 넘는 1,2주차장은 교회 어떤 행사도 별도로 치룰 수 있다. (숲속음악회, 야외행사, 소풍, 캠프 등:사전허락제) 

3) 산상기념 성당 해발 300m 산 정상 바위 암벽에 세운 기념성당 

4) 천연기암 '예수마리아' 바위 동정부부묘 위에 기적같이 솟아있는 천연 기암(奇岩)

5) 골고타 십자가의 길 바위 비탈을 타고 200m 등정하며 기도할 수 있게 설치된 골고타 십자가의 길 

6) 기도 꽃길 입구에서부터 산 정상까지 흙도 물도 귀한 바위산에 교우들의 [개미역사]로 사랑의 꽃길이 마련됐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목헌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omokhun.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그누보드5 상호 : 오목헌    사업자등록번호 : 102-05-93590    전화번호 : 063-288-2662        관리자 예약접수확인
전북 전주시 완산구 은행로 76
대표 : 임명환